홈
하우빌드 가이드
하우빌드 인사이트
하우빌드 소식
자주 묻는 질문
Share
홈
하우빌드 가이드
하우빌드 인사이트
하우빌드 소식
자주 묻는 질문
하우빌드 소식
하우빌드 소식
안녕하세요. 하우빌드입니다.
설계 프로젝트 오픈마켓 '
마켓플레이스
'의 정식 서비스인
'아키히어
'가 오픈되었습니다.
가장 큰 변화 다섯가지를 알려드립니다.
01. 건축주 대시보드
•
건축사 찾기 현황
패널이 왼쪽에 추가되었습니다.
•
건축현장 및 상담신청 현황의 UI가 개선되었습니다.
•
건축사 찾기 현황
카드를 클릭하면 ‘아키히어의 나의 현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키히어 (구 마켓플레이스) 리뉴얼 공지
안녕하세요! 하우빌드입니다.
건축사님의 개성과 건축 철학을 쉽고 빠르게 드러낼 수 있게 지원하는 포트폴리오 제작 툴,
It’s Architect(잇츠에이, It’s A)
가
7월,
론칭됩니다.
건축주에게 건축사님의 의도와 비전을 포트폴리오로 보여주세요.
(간략한 기능은 아래 이미지와 내용으로 확인해주세요.)
잇츠에이는 뭐가 다른가요?
건축사사무소의 의도를 돋보이게 하는 다양한 테마
•
건축사사무소만의 고유한 의도와 전문성을 반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를 제공합니다.
건축사의 이력과 철학을 기반으로 만드는 소개서
•
프로젝트를 정리할 시간이 없어도, 준공 프로젝트가 부족해도 근사한 소개서를 건축주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불러오는 활동 이력
•
프로젝트 업로드에 들이는 시간을 줄일 수 있게 아키히어와 하우빌드에서 활동한 이력을 자동으로 반영합니다.
It’s Architect(잇츠에이, It’s A)
주식회사 하우빌드
는 원빌딩중개법인(이하 원빌딩)과 업무 협약(MOU)을 강화하고, 지난 3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소재한 하우빌드 본사에서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하우빌드와 원빌딩은 이번 협약 강화를 통해
원빌딩을 통해 건물을 매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보다 더 경제적인 하우빌드 건축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며, 하우빌드를 통해 건물을 신축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합리적인 부동산 중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로써 양사는 고객에게 건물 신축부터 임대 혹은 매각까지 매끄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우빌드는 건축 IT플랫폼 및 건설사업관리(CM) 업체이다. 신축을 고려하는 건축주에게 3000여 개의 건설사를 대상으로 공사 견적을 수령할 수 있는 ‘공개경쟁입찰’, 온라인으로 현장을 관리할 수 있는 ‘공사관리’, 건축계획부터 준공까지 하우빌드 CM이 전담하는 ‘원스톱 건축’ 등 다양한 건축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1998년부터 맥을 이어온 원빌딩은 빌딩매입, 빌딩매각, 자산관리, 임대관리, 금융서비스 연계, 부동산 세무 컨설팅 등 빌딩 중개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현재까지 축적한 빌딩의 거래사례와 분석 노하우를 체계화하여 빌딩투자에 대한 컨설팅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승기 하우빌드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축 후, 매각 및 임대를 고려하는 건축주에게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고무적”이라며 “앞으로 건축 및 부동산 시장에 더욱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원빌딩과 함께 더욱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주환 원빌딩 대표는 “하우빌드의 공개경쟁입찰을 통해 합리적이고 안전한 시공이 가능해져 원빌딩을 찾는 고객들에게 조금 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하우빌드, 원빌딩중개법인과 업무협약 강화
한국투자증권은 초고액 자산가 대상 부동산투자자문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건축 IT 플랫폼 및 건설사업관리(CM) 업체
하우빌드
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하우빌드는 건축주와 건축사, 건설사 등을 연결해 시공사 공모, 공사 대금 관리 등 건축 전반을 관리하는 온라인 플랫폼 업체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투자증권 GWM은 합리적인 건축 설계와 공사관리로 부동산 개발 자문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 맞춤형 프리미엄 건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패밀리 오피스와 초고액 자산가 고객을 위한 부동산 서비스를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유성원 GWM전략담당은 "부동산 서비스를 강화해 초고액자산가에게 한층 더 종합적인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업체와 제휴해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 건축 IT플랫폼 하우빌드와 업무협약
건 IT 플랫폼 하우빌드는 건축 현장 한 곳당 입찰에 참여하는 건설사 수가
작년 동기 대비 1.5배 상승
했다고 밝혔다. 하우빌드의 공개 입찰에 참여하는 건설사 수가 평균 18개에서 27개까지 상승했다.
건설사는 최근 PF 자금시장 경색과 금융기관 대출 제한에도 안전하게 건설 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건축주를 찾고자 공개 입찰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다. 이들은 하우빌드에서 상가주택과 같은 소규모 건설 현장부터 메디컬센터, 기숙사와 같은 100억 이상의 대규모 공사 현장 경쟁 입찰에 참여하여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있다.
2003년 설립된 하우빌드는 현재 약 3천사에 달하는 건설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이 중에는 새건축사협의회와 한국건축가협회가 올해 선정한 ‘건축 명장’ 43개사 중 절반가량의 건설사도 포함되어있다.
건설사 입찰 참여율과 함께 하우빌드를 통해
입찰을 진행하는 건축주도 증가
하고 있다. 안정성이 검증된 여러 건설사의 견적을 비교해 비용과 리스크를 절감할 수 있는 하우빌드의 공개 입찰 서비스가 불확실한 시장 상황에서 강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하우빌드 이승기 대표는 “경기 침체로 건축주도 건설사도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하나의 건축 사업이라도 신중하게 진행되어야 하는 시점에 하우빌드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입찰, 계약, 시공 전단계에 걸친 안전 관리를 건축주와 건설사 모두 필요로 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하우빌드는 플랫폼으로서 전용 계약서, 데이터 기반 견적 분석, 자동 적산 프로그램, 현장관리 등의 제품으로 건축이 분쟁 없이 끝나도록 건축 파트너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하우빌드의 목표는 대형 건축 시장에서만 제공되던 IT 솔루션을 중소형 현장에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 건축시장을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만드는 것이다. 하우빌드는 시리즈B와 브릿지 투자로 누적 투자액을 205억 달성하였다.
건축 IT 플랫폼 하우빌드, 작년 동기 대비 입찰참여 건설사 1.5배 증가